소설에 나타난 고백과 공동체
>>솔직히 이 정도 책이면 번역 좀 해줘야 되는 거 아니냐ㅠㅠ;; 심지어 울 학교 도서관엔 있지도 않음
p.3
Chapter 1
장자크 루소의 고백록은.. illustrate the nature of confessional rhetoric. 하기 때문에 2챕터에서 다룰 거지만
그러나 이 책은 confession의 역사가 아니라 confessional novel을 정의하고자 한다
소설과 confession이 지닌 친연성(affinities) ㅡ개이느이 경험에 대한 관심을 본질로 하고, 그 개인은 물질적material 세계에 살고 있으며, in time, and in relation to other peopleㅡ 서로를 밝힐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한다 (본질적으로)
p.4
* 이하 nature = 본성으로 번역
그러나 confession의 특정한 본성은 1인칭 소설과는 구별되는 특징을 소설에 부여한다
Stephen Spender가 말하기를, "고백은 고백자에 의해 만들어져야 한다" 1)
1) Stephen Spender, "The Making of a Poem" (London : Hemish Hamiltion, 1995), 71.
이것은 쓰여진 고백을 읽는 독자가 고백자가 되며, 그의 읽기의 본성은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변화는, 그들이 창조하는 새로운 기대이며, 고백적인 진술들이 제공하는 모든 의미이며, 내가 세 가지 소설을 통해 설명할 것들이다 : 다니엘 데포?의 Moll Flanders, 도스토예프스키 Note form Undergroun >> 이 책은 다른 책에서도 중심 예시더니만.. 도스토예프스키 짱짱맨>> Herman의 Melville's Moby-Dick >> 모비딕도 고백체 소설이여?
이러한 소설들은 모두 confession을 보여준다
1인칭 서술자(narrator)
p.17
<비평의 해부>에서, 노스럽 프라이는 confession을 넓은 의미에서 autobiographical writing을 지시하는 것으로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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