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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의 클릭과 판타지 생성 / 백선기, 이구익

snachild 2015. 3. 2. 14:48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의 클릭과 판타지 생성
백선기(Seon Gi Baek) 이구익(Goo Ik Lee) (광고연구, Vol.- No.91, [2011]) [KCI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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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티브가 맞는가 인터렉티브가 맞는가.. 도와줘요 국립국어원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의 섹슈얼리티 제시와 그로 인한 성적 판타지 생성과의 상관성에 대해 고찰


온라인 인렉티브 광고는 기존의 평면적인 광고와 달리 다양한 단계를 전제로 한 점층적인 광고 형태


'클릭'이라는 접촉행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



1. 서론

 

 온라인 웹2.0의 시대는 참여, 공유, 개방을 특징으로 미디어를 통해 송신자와 수신자가 상호작용한다. 또한 미디어가 점차 개인화되고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으로 인해 실시간으로 소통이 이루어지는 시대



<<그런데 단순한 클릭이 '판타지 생성'과 직결될 수 있을까? 판타지라는 것은 인식적이고 지각적인 것이어서 표면적인 행동(클릭 행위)로 단순히 해명되지 않지 않을까?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 역시 문화, 이데올로기적 요소들을 광고와의 상호작용이라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더욱 그러한 사회, 문화적인 요소들을 체감하게 할 것이다.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는 일방향으로 전달되는 광고가 아닌 소비자를 클릭을 통해 참여시킨다.


온라인 광고는 클릭을 통하여 닫혀 있던 텍스트의 구조를 확장시킨다.


휴대폰 광고에서는 여성의 몸이 휴대폰 제품과 동일화 되면서 섹스어필을 하는 제작물이 많다. 이는 여성에게 매력적이고 섹시한 여성이 되려면 휴대폰을 소유해야 한다는 판타지를 심어주고 남성에게는 이 제품을 통해 섹시한 여성을 동시에 소유할 수 있다는 판타지를 시어주게 된다.


>>아하 이런 식으로 하는 거였구나.. 클릭-판타지 연결


<<중간에 텍스트 분석 꼼꼼하고 좋은듯. 1차 어쩌구 - 확장 구조 - 브랜드 페이지... 단계별 / 각각 적용되는 요인 분석 등